본문 바로가기

歸村漫筆

귀촌일기- 신문 읽는 날은 노는 날

 

 

 

 

 

 

잠자리가 보인 지 오래되었다.

부지런히 날기만 하던 잠자리가 앉았다.

 

잠자리도 쉬고 싶은가 봐.

 

 

 

 

 

 

나도 쉬었다.

 

탈의실인지 서재인지. 

서재에 아무렇게나 드러누워 신문을 읽었다.

 

쌓아두었던 신문이다.

 

한 뭉치 쑥 뽑았더니 4월치다.

구문이다.

 

읽을 게 너무 없다.

 

대충 읽고 던지기 바쁘다.

신문을 잡는 촉감은 좋다.

 

빈둥빈둥 놀았다.

 

 

 

 

 

 

 

 

오늘

아무 일도 안한 건 아니다.

 

아침나절에 집 주위의 웃자란 개나리 울타리를 예취기로 다듬었다. 

뒷길 풀도 깎았다.

 

밭에 내려가지 않는 날이 

노는 날이다.

 

 

 

 

 

 

5월치 구문 읽는 날.

 

빨간 고추잠자리가 날고

그땐 

가을일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