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歸村漫筆

귀촌일기- '첫' 자가 들어가면 가슴 설렌다

 

 

 

 

 

 

 

 

1.

 

참외가 익어감에 따라 노심초사 걱정이 하나

늘었다.

 

5년 전인가, 처음으로 참외를 재배했을 때

들쥐와 고라니의 등쌀에 오죽하면 두 손 두 발을 함께 들었을까.

 

랗게 익어서 단내가 난다할 즈음이면

어찌 알고 번갈아 나타나 시식을 했을 뿐 아니라

참외밭을 아예  난장판으로 만들어 놓곤 했다. 

 

그 얄궂은 기억이 되살아나

시간 나는대로 참외 안부를 확인하곤 한다.

 

참외는 튼실하게 익어가는데

이제나 저제나 참외를 따는 타이밍이

내가 고심을 하는 대목이다.

 

나의 경쟁자는 고라니? 들쥐?

 

농사를 짓다보면 벼라별 일이 다 있다.

 

 

 

 

2.

 

비가 또닥또닥 떨어진다.

 

오늘 

첫 참외를 땄다.

 

뒤늦게 뒷심을 부릴지도 모른다는 장마도 장마지만 

여차직 그 놈들의 습격을 알 수 없기에 

단안을 내렸다. 

 

 

 

 

 

 

3.

 

옥수수도 땄다.

 

첫 옥수수다.

 

 

 

 

 

 

첫 참외에 첫 옥수수.

 

'첫'자가 들어가면

언제나

기분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