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촌일기

귀촌일기- 귀촌, 반복되는 일상을 즐긴다

 

 

 

                                                                                   오늘 내가 한 일.

 

 

예취기로 고구마밭과 매실나무 주위의 풀을 깎았다.

 

두어번 비가 온 다음이라 잡초가 어세져서 칼날에 자꾸 감겨 애를 먹는다.

땀이 버지기로 난다.

 

또 태풍이 온다는데 이번이 올 마지막 풀깎이가 되려나.

 

내일까지 계속하기로 하고 오후에는 동쪽 밭으로 갔다.

 

며칠 전에  뿌린 남도갓 새싹이 보인다.

 

 

 

                                                                               가지밭을 정리하기로 했다.

                                                              아직도 가지 꽃이 피고 지고 매끈한 가지가 달려있다.

 

                                                                                   하지만 뽑아내야 한다.

 

 

그 자리에는 남아있는 쪽파씨를 심었다.

다른 해에 비해 올핸 쪽파를 여기저기 많이 심는 편이다.

 

내년까지 파전에 파김치는 실컷 먹게 되었다.

 

 

 

내일 내가 할 일이 보인다.

 

고추밭의 고춧대와 마른 옥수수 대를 뽑아 내는 일이다.

여기는 마늘을 심을 예정이다.

삼동을 지난 초봄에 풋마늘 맛이야.

 

 

귀촌의 일상은 되풀이 된다.

 

해마다, 날마다.

오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