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촌일기

상암 월드컵 구장에 가다(2) 귀촌하신다구요? '여명 808' 챙기세요

 

 

 

                                                       지금부터 8년 전  2004년, 여기에 황토집을 지었다.

 

                                                            3월에 시작한 집짓기가 늦가을이 되서야

                                                   겨우 집안에 들어와  이부자리를 펴고 잘 수 있었다. 

 

                                                집들이 하라는 주민들의 은근한 독촉도 있었거니와 말인 즉,

                                                        해를 넘길 수 없어 세모에 부랴부랴 서둘렀다.

 

                                           육 이장이 화분을 들고 오고, 지금 현관에 있는 전기스탠드를 주민들의 선물로

                                                         문 반장이 서산에 가서 사오는 성의를 보여주었다.

 

                                                                         섣달 그믐의 느지막한 오후,  

                                                        망년회 겸 3십여 명의 마을 사람들이 모인 집들이는

                                                                제야의 종이 울릴 때 제대로 무르익었다.

 

 

 

                                                                                다음날 아침 이른 시간.

 

                                                          옆집 아주머니에게서 집사람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기어들어가는 목소리로 '여명 808'을 사다 달라는 부탁이었다.

 

                                                          아침까지 제대로 몸을 가누지 못하는 마누라에게

                                                                      '좀 덜 먹으랬는데 기어코...' 하며

                                                               화가 난 바깥양반은 어디론가 나가버렸단다.

 

                                                          나는 차를 몰아 태안읍내로 여명808을 사러 나갔다.

                                                    여러 약방을 전전한 끝에 겨우 여명808 캔 세개를 살 수 있었다.

 

                                                           나는 그 때까지 이런 숙취 해소제가 있는 지도 몰랐다.

 

 

                                                                   2005년 벽두. 1월1일. 새해 아침.

 

                                                           그 해 내가 한 첫 일과는 여명808을 사온 일이었다.

 

 

 

                                         엊그제께 오랜만에 간 상암 월드컵 구장에서 '여명808' 글자를 발견했다.

 

                                                               양쪽 골대 옆에 세워둔 광고가 '여명808'이었다.

 

 

                                            병 주고 약 주고...치른 집들이에서 '여명808'에 얽힌 8년 전 추억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