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春)

귀촌일기- 낙화





                                                                             

낙화

                                이형기


가야할 때가 언제인가를

분명히 알고 가는 이의

뒷모습은 얼마나 아름다운가.


봄 한철

격정(激情)을 인내한

나의 사랑은 지고 있다.


분분한 낙화......

결별(訣別)이 이룩하는 축복에 싸여

지금은 가야 할 때,


무성한 녹음과 그리고

머지 않아 열매 맺는

가을을 향하여


나의 청춘은 꽃답게 죽는다.


헤어지자

섬세한 손길을 흔들며

하롱하롱 꽃잎이 지는 어느 날


나의 사랑, 나의 결별,

샘터에 물 고이듯 성숙하는

내 영혼의 슬픈 눈.







작가와 시인이기 이전,

'지리산', '관부연락선'의 작가 이병주가

진주 농림학교 영어 선생으로 재직할 때

시인 이형기가 제자였다.


이병주 작가가 불혹의 나이에 본격

작가의 길로 들어선 반면.

이형기 시인은 약관 전(17 세) 등단해

우리 시단에 전무후무하다.


두 분 모두 문인으로 선 드물게

2십 년의 시차를 두고 

부산 국제신문의 편집국장을

엮임했다.

 

이병주, 이형기 두 분은 작고하셨지만

나도 고향을 같이한다는 인연으로

살아 생전에 각각 우연찮게 

대면할 기회가 있었다.


3, 4십 년 전이다.





오늘 '낙화' 동백을 바라보면서

이형기 님을 생각하고 연이어

이병주 님이 떠오른다.


무심한 낙화가

인연의 끈,

생각을 가져다 준다.


낙화도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