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촌하신다구요?

귀촌일기- 아차사고, 세월의 헛발질인 가

 

 

 

 

 

 

 

 

 

 

 

15톤 덤프차로 백여 대의 흙을 갖다붓고 6십여 대의 돌로 축대를 쌓아

집터를 고르고 집을 지었다.

 

12년 전이다.

 

길가에다 사방이 툭 트인 위치이므로

집 둘레에 나무를 심는 일이 급선무였다.

나무를 가리지 않고 생기는 족족, 보이는 족족

구해다, 얻어다 심었다. 

 

8년이 지나면서부터 울울창창 그동안 웃자란 나무를 잘라주고,

서로 맞닿은 나무는 뽑아내는 등 상황이 역전되어

간벌과 전정이 시작되었다.

 

대문 간 옆에 소나무도 그렇다.

잔가지를 잘라준다.

 

 

 

 

 

 

며칠 전이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톱질을 하는데

서너칸 만 오르면 톱질을 할 수 있던 소나무가 해가 갈수록 자라나

사다리 끄트머리까지 올라가야 겨우 닿을 수 있게 되었다.

 

지면이 불안정하면 사다리가 뒤뚱거린다.

 

사다리를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것이 귀찮아

이 가지 하나만 하고...

비스듬한 자세에서 톱질을 한 게 화근이었다.

 

사다리가 넘어져 곤두박질 쳤다.

 

읍내 정형외과에서

사흘거리로 물리치료 중이다.

 

 

 

 

 

앗차! 사고,

귀촌에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