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왜 진작 몰랐을고

 

 

빽빼기가 온 지 한 달되었다.  아파트에 살던 녀석이었다.

기념 선물로 주택을 마련해 주었다.

느티나무 밑에 갖다두었지만 입주는 안 한다.

  

그저께부터 비가 내렸다.

비를 맞으면 설마 들어가겠지 하고선 그대로 두어보았다.

밤중에 내다보니 비를 맞고 그대로 있다.

하는 수 없이 '그래, 내가 졌다.'하면서 처마 아래로 데려왔다.

고집이 이만저만 아니다.

 

                                                                                       못마땅 

                                                                                    그런대로 

빽빼기를 보다가 슬쩍 오기가 생겼다.

압박전술이 떠올랐다.

 

일단 주택 안으로 강제입주를 시켰다. 

나오지 못할 정도로 입구를 막았다.  

나중에 보니 잠을 자기도 한다.

하루종일 비가 내린다.

 

서너 시간 후 입구를 열어주었다.

 

이젠 밖으로 나올 생각을 안한다.

 

                                                                                        편하네 

                                                                                       좋은 걸 

어제 저녁에  비 맞은 악몽이 떠올랐을가.

고마움을 새삼 깨달았을가.

 

-허허, 이 좋은 보금자리를 왜 진작 나 몰랐을고.

 

 

 

 

 

 

  

'현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거품  (0) 2010.06.15
약인가 독인가  (0) 2010.06.14
단비  (0) 2010.06.12
니 한잔 할래  (0) 2010.06.12
오이 키재기  (0) 2010.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