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촌하신다구요?

귀촌일기- 마카오,홍콩(3) 140 + 25





내가 홍콩을 처음 간 건 거의 40 년 전,

1978년 여름 이맘 때였다.


당시 내 눈에 비친 홍콩은 역시 홍콩이었다.

지금 삼소나이트 가방과 HEAD 라켓이

그 때 물건이다.


그동안 출장으로, 더러 홍콩을 경유했을 뿐,

마카오는 이번이 처음이다.





자유여행.


쉬엄쉬엄 여기저기

발걸음 닿는대로 갔다.


자유여행은 이래서

좋다.


둘 합해서 나이

140.


25는

5박6일 내가 소화한

캔맥주 갯수.





홍콩과 마카오 왕복 페리.


구룡과 홍콩 빅토리아만 페리 3 번.


빅 버스 4 개 라인.


빅토리아 피크 트램.


똥총의 로프웨이.


트램.

MTR전철.

셔틀버스. 


예약, 구매.


철저한 사전 준비는  

마누라의 몫이었다.









몽콕의 야시장.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트가 움직이는

소호 옛마을.


나는

땀 냄새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곳이

좋더라.


영국령이었던 홍콩보다

폴투갈령이었던 마카오가

더 따뜻하고 향기롭다는 느낌은

왜 그럴까.









여행에 이런 거 빼면

무슨 재미로.






잠시 들린 홍콩대학.

 

구내 스타벅스 매장에서

커피 한 잔을 시켜놓고, 워낙 양이 많아 

둘이 나눠마시며

찜통 더위를 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