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촌하신다구요?

귀촌일기- 빗물 새는 컨테이너 박스 지붕 씌우기

 

 

 

 

 

 

 

우리 집 컨테이너 박스는 서재다.

 

흔히 말하는

컨테이너 박스가 아니다.

 

애당초 가져올 때부터 별도 제작이라는 명목으로

돈이 좀 들어갔다.

 

단열 겸 보온재도 두배로 넣고 바닥에는 전기 장판을 깐데다

내장재도 꽤나 신경을 써서, 10년 전 그 때 수준으로 보면 

예사롭지않게 만든 물건이다.

 

게다가 작년에 태양광 시설까지 올려서 

우리 집으로선 주요 기간시설이라 아니할 수 없다.

 

그런데 엊그저께 내린 비에

천정에서 물이 줄줄 새는 게 아닌가.

 

옛 선비라면 집에 물 떨어지는 거야

대수롭지않게 여긴 고사, 익히 아는 터이나

선비도 선비나름

나는 황당했다.

 

그나마 마침 그 때 들어가보았기에 망정이지

그대로 밤을 넘겼다면 서재는 

뒤에 있는 바다로 떠내려갈 뻔 했다. 

 

궁하면 통하고

이럴 땐 또 힘이 나는 법.

 

사다리를 펼쳐대고서

기어올라가 갑빠를 씌우고 바람에 날리지않도록 기왓장 등등 올려다 눌렀다.

 

응급조치로 안팎에서 온갖 수선을 다 떤 뒤에야

낙숫물은 다소 진정이 되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

허사가 아니다.

 

말썽 피우던 테레비도 올 들어 바꾸었다.

신곡이 입력이 안되는 노래방 기기도 얼마 전에 바꾸었다.

 

오늘 서재 지붕 공사는 90만원 짜리다.

 

세월이 걷어가는 세금이라

속절없다.

 

공사 마무리 하고서 먹는 올 햇감자.

맛 있었다.

 

 

 

 

'어라, 탁자,

이것도 돈달라 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