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때문에 그동안 나는 억수로 kt에 불만이 많았다.
평소 속도는 그렇다 치고 해마다 두세 번은 꼭
꾸준히 나를 열나게 만드는 게
kt다.
재빨리 오면 또 모를 가, 전화통에다 대고 하는 ARS 신고부터
사람과 기계음의 대화가 얼마나 짜증나는 지는
알만한 사람은 다 안다.
지난 주 만 하더라도 인터넷이 또 말썽을 부렸다.
주말에는 A/S 신청도 받아주지 않아 직원이 출근하는
월요일 9시를 달마대사의 인내심으로
꼼짝없이 기다려야 했다.
A/S 접수는 근무시간 하고 관계없이 받아주면
그나마 '분'이 덜 쌓일텐데... 무슨 관청도 아니고.
관청도 이런 관청이 없다.
월요일 아침에 읍내 나간 김에 kt로 달려갔다.
찾아갔다고 A/S 신청 접수가 되는 게 아니라 반드시
ARS 전화통으로 해야하는 시스템에
또 한번 놀랐다.
kt 창구 앞 의자에 앉아 정해진 kt의 절차를 간신히 밟은 끝에
들려온 목소리는 '앞서 신청된 분이 많아 모레'
방문을 하겠단다.
오늘도 아니고,
내일도 아니고,
모레.
'모레 오든 한달 후 오든 kt가 알아서 하라'는
목소리를 전화통에다 날리고
발걸음을 집으로 돌렸다.
뜻밖에 그날 오후,
A/S 현장 기사가 늦게 찾아왔다.
계기를 갖다대고서 이런저런 작업 끝에
10분도 안돼 완료, 개통
'인터넷이 광케이블이면 빠를텐데 전화선이라서...
여긴 광케이블이 안깔린 곳이라...'
kt A/S 기사의 말이었다.
나는 당연히 광케이블인 줄 알고 있었다.
언제적 광케이블이냐
내가 아는 역사만 해도 40년이 넘었다.
앞으로도 문제가 생기면 전화를 해 달라며
명함을 주고 돌아갔다.
문제는 그 다음이다.
5분도 채 안되어 방금 돌아간 기사한테서
전화가 걸려왔다.
'돌아가면서 보니 동네에 광케이블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번 토요일 다시 방문해서 끌어다 시공을 하겠습니다.'
그 복잡한 A/S 신청 절차도 없이 생각지도 않게...
광케이블 선로 공사를 제대로 해준다고?
되레 내가 황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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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틀 만에 오늘 다시 전화가 걸려왔다.
'토요일까지 기다릴 것 없이 오늘 오후에
공사를 해드리겠습니다.'
바닷바람 마저 불어 이 추운 날.
두 사람의 직원에 달려와서는
마을 버스 종점에서 광케이블 선을 끌어와
공사를 마치는 데는
딱 한 시간.
인터넷 화끈.
올레 서비스 기능까지 덤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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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무엇보다도 신기하고 놀라운 건
말단 현장 사원의 재바른 판단.
억수로 많았던 kt에 대한 불만이
현장 사원 때문에 녹았다.
뜨거운 마음으로 따끈하게
커피 한 잔을 대접했다.
나의 의문은
광케이블이 마을에 진즉 들어왔으면 kt가 알아서
단말 공사를 미리 안해주는지?
약을 올릴대로 올리고.
고객관리란 무엇인 가.
뒷북 치는 A/S가 아니라 선행하는 고객 만족이
아니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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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사장 님은 똑똑한 현장 사원 덕분에
먹고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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