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귀촌일기- 잘 살아보세, 목욕탕에서 생각한다

 

 

 

 

 

오랜만에 찾은 덕산온천.

 

성금성금 눈발이 날리긴 해도 설마하며 나섰는데

아니나 다를가 집에서 덕산온천지까지 50키로는 눈보라 길이었다.

 

 

유명 온천지마다 원탕이 있다.

여기가 덕산온천의 원탕 자리다.

 

갈 때마다 작아지고 있었다.

온천단지 안에 호화로운 대형 시설이 다투어 들어서기에

한때의 명성은 세월 속에 어쩔 수 없이 비켜섰다.

 

그러나 눈에 익은 대욕탕은 적당히 붐벼서

보내는 한해의 느긋함을 즐기기엔 손색이 없었다. 

 

 

 

 

 

선풍기가 돌아가고 있었다.

모두 넉대 중에 두대다.

나는 공회전 하고있는 선풍기를 모두 껐다. 

 

잠시 후  금방 탕에서 나온 사람이 선풍기를 켜 몸을 식히더니 끄지않고 그냥 가버렸다.

나는 그 선풍기를 껐다. 

 

나는 갑자기 호기심이 발동했다.

관찰해보기로 했다.

 

10여분 동안 7명 중 2명만 끄고 5명은 켜둔 채로 가버렸다.

 

전국에 목욕탕 숫자가 얼마인 가를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