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귀촌일기- 나를 기쁘게 하는 것들, 사과꽃,모과꽃

 

 

 

 

 

 

 

 

사연이 있으면 더 아름답다.

생각지도 않으면 더 반갑다.

 

사과꽃을 보며 그렇게 생각했다.

사과나무에 사과 꽃 피는게 대단해서가 아니다.

사과를 먹게됐다는 기쁨도 아니다.

 

3년 전에 심은 미야마후지 사과나무가 드디어 꽃봉오리를 가졌다.

 

우리집에 묘목으로 오자마자 콘파스니 볼라벤이니 하는 태풍으로 모진 고생을 했다.

넘어지고 세워주면 또 자빠지고...

하나는 결국 뿌러져 죽었다.

 

남은 넷 중에 두 나무에서 오늘 꽃봉오리를 보았다.

 

 

 

모과꽃.

마당에 모과나무다.

올해도 다름없이 핀다.

 

 

 

 

이 모과꽃.

서재 앞의 모과나무 꽃이다.

 

8년만에 새빨간 입술로 말문을 열었다.

그동안 허우대만 컷지 저으기 실망만 안겼던 모과나무다.

 

올해 드디어 꽃이 피었다.

한번 말문이 트이면 적막했던 서재 앞 골짜기가 요란할 것이다.

 

이  모과는 어떻게 생긴 놈일 가.